천안은 역사와 문화가 깊이 깃든 도시입니다. 독립기념관에서는 우리나라의 독립운동 역사를 생생하게 만날 수 있고 천호지에서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천안 여행으로 과거와 현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매력적인 여행지를 경험해 보세요.

🔍︎독립기념관

📝 천안 독립기념관은 대한민국 역사의 중요한 순간들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곳입니다.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자료와 영상을 통해 우리나라의 독립 운동 역사를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3.1 운동 재현관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관련 전시관은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독립기념관

📍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
🕰️ 운영시간: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관)
🚗출발

💡 여행 팁: 전시관 관람 후 야외 공원에서 여유롭게 산책하며 휴식을 취해보세요.

🔍︎천안 삼거리 공원

📝 천안 삼거리 공원은 천안의 대표적인 도심 공원으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호수와 분수, 야외 무대, 어린이 놀이터 등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봄에는 벚꽃 축제가 열려 많은 이들이 찾아오는 명소입니다.

천안 삼거리 공원

📍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산 79
🚗출발

💡 여행 팁: 공원 내 산책로를 따라 천천히 걸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광덕산

📝 광덕산은 천안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다양한 등산 코스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산 정상에서는 천안시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계곡과 폭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또한 광덕사와 신선대, 무량사 등 역사적 유적지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등산과 문화 탐방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광덕산

📍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광덕리
🚗출발

💡 여행 팁: 계절별로 다양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니 방문 시기를 잘 선택하세요.

🔍︎태학산자연휴양림

📝 태학산자연휴양림은 천안의 대표적인 힐링 명소입니다.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 야생화 군락지 등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휴양림 내에는 야영장, 탐방로, 편의 시설 등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태학산자연휴양림

📍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태학리 산 1-1
🕰️ 운영시간: 연중무휴
🚗출발

💡 여행 팁: 계곡과 숲 속 산책로를 따라 천천히 걸으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천호지

📝 천호지는 천안의 대표적인 호수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다양한 볼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호수 주변에는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 수상 레포츠 시설 등이 마련되어 있어 여가 활동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특히 봄에는 벚꽃이 만개해 많은 이들이 찾아오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천호지

📍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천호리
🚗출발

💡 여행 팁: 호수 주변을 천천히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태조산 공원

📝태조산 공원은 천안의 대표적인 자연 휴식처입니다. 울창한 숲과 아름다운 계곡이 어우러져 있어 힐링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산책로와 등산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와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태조산 공원

📍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성황동 산 1-1
🅿️ 주차: 주차장 이용 가능
🚗출발

💡 여행 팁: 등산 시 적절한 운동화와 물 간식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리각미술관

📝리각미술관은 천안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다양한 기획전시와 상설전시가 진행되며 건축물 자체도 볼거리입니다. 미술 애호가들은 물론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줍니다.

리각미술관

📍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문화로 46
🕰️ 운영시간: 화~일 10:00 – 18:00 (월요일 휴관)
🅿️ 주차: 주차장 이용 가능
🚗출발

💡 여행 팁: 전시 일정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   1.    2.    3.

충남 지역별 명소 찾아보기

전국명소 찾아보기

3 thoughts on “천안 여행의 백미, 놓치지 말아야 할 핫플레이스(천안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