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봉산 전망대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춘천 전경, 강원도립화목원의 다양한 식물군과 아름다운 정원, 춘천삼악산호수케이블카를 통해 경험한 호수와 산의 절경. 이 모두를 담은 춘천 여행은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입니니다.

🔍︎구봉산 전망대

📝구봉산 전망대는 춘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높이 441m의 구봉산 정상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춘천 시내와 소양강, 청평호 등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망대 주변에는 다양한 카페와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어 여행객들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구봉산 전망대카페거리
📍 주소: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구봉산로 347
🕰️ 운영시간: 연중무휴,
💰 입장료: 무료
🚗출발

💡 여행 팁: 구봉산 주변의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춘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애니메이션박물관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최고의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
📍 주소: 강원도 춘천시 애니메이션길 32
🕰️ 운영시간: 10:00~18:00 (입장 마감 17:00) (월요일 휴관)
💰 입장료: 성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4,000원
🚗출발

💡 여행 팁: 박물관 내에서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어보세요.

🔍︎강원도립화목원

📝강원도립화목원은 춘천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약 30만 평의 부지에 다양한 수목과 꽃들이 자라고 있으며 계절별로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특히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장미, 가을에는 단풍 등 시기에 따라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강원도립화목원
📍 주소: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화목원길 262
🕰️ 운영시간: 연중무휴, 오전 9시 – 오후 6시
💰 입장료: 성인 1,000원, 청소년700원
🚗출발

💡 여행 팁: 화목원 내에 있는 다양한 산책로를 따라 천천히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해보세요.

🔍︎춘천삼악산호수케이블카

📝춘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삼악산 정상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케이블카를 타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호수와 산악이 어우러진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입니다.

춘천삼악산호수케이블카
📍 주소: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 삼악산로 122
🕰️ 운영시간: 09:00 – 18:00 (동절기 09:00 – 17:00)
💰 입장료: 성인 23,000원,
🚗출발

💡 여행 팁: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하면 최고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탑승 전 충분한 시간을 가져 주변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해피초원목장

📝춘천의 대표적인 체험형 관광지인 해피초원목장은 푸른 초원과 양떼들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양떼 먹이주기, 양 타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습니다.

해피초원목장
📍 주소: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 사북로 1309
🕰️ 운영시간: 09:00 – 18:00
💰 입장료: 성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출발

💡 여행 팁: 양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인생샷 찍기 좋습니다. 점심식사는 목장 내 식당에서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산토리니

📝춘천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산토리니는 그리스 산토리니섬과 유사한 풍경을 재현한 테마파크입니다. 하얀 건물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자 전망 좋은 카페로 유명합니다

산토리니
📍 주소: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길 251
🕰️ 운영시간: 10:00 – 19:00
💰 입장료
🚗출발

💡 여행 팁: 오후 시간에 방문하면 황금빛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래밍을 위한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인생샷 찍기 좋습니다.

🔍︎김유정문학촌

📝춘천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지인 김유정문학촌은 소설가 김유정의 삶과 작품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작가의 생가와 기념관, 문학 체험관 등 다양한 시설을 둘러볼 수 있으며 문학 관련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유정문학촌
📍 주소: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김유정로 304
🕰️ 운영시간: 09:00 – 18:00
💰 입장료: 성인 2,000원,
🚗출발

💡 여행 팁: 작가의 생가와 문학 체험관을 둘러보고 나서 문학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춘천 막국수 거리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페이지: 1.    2.    3.

강원도 지역별 명소 찾아보기

전국명소 찾아보기

2 thoughts on “춘천 여행의 필수 코스: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운 체험(춘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