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은 한국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명소가 있습니다. 청풍명월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한 청풍문화재단지에서는 제천의 전통 건축물과 유물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제천 의림지와 한산사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문화유산으로 한국 불교 문화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청풍호 모노레일

📝청풍호 모노레일은 제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2,940m의 길이로 청풍호와 비봉산 정상을 연결하는 이 모노레일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 청풍호와 주변 산들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멋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청풍호 모노레일
📍 주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반로 1
🕰️ 운영시간: 09:00 – 18:00 (하절기), 10:00 – 17:00 (동절기)
💰 입장료: 성인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000원
🅿️ 주차: 무료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모노레일 탑승 전 청풍호 주변을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모노레일 탑승 시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케이블카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월악산

📝월악산은 제천의 대표적인 국립공원으로 22개가 넘는 크고 작은 산과 봉우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있는 산행 코스입니다. 월악산에서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다양한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월악산
📍 주소: 충청북도 제천시 한수면 미륵송계로 1647
💰 입장료: 무료
🅿️ 주차: 월악산 내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월악산 최단 코스인 ‘신륵사’ 코스를 추천합니다. 왕복 약 7.2km로 느린 걸음으로 산행 시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옥순봉

📝옥순봉은 제천의 10경 중 하나로 비가 갠 후 희고 푸른 여러 개의 봉우리가 죽순이 돋아나듯 우뚝 솟아있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2021년 10월 개장한 옥순봉 출렁다리는 호반과 옥순봉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옥순봉 출렁다리
📍 주소: 충북 제천시 봉양읍 옥순봉로
💰 입장료: 무료
🅿️ 주차: 옥순봉 출렁다리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옥순봉 출렁다리 외에도 주변의 호반 트래킹 코스를 함께 즐겨보세요

🔍︎비봉산

📝비봉산은 충북 제천에 위치한 높이 531m의 산으로 청풍호수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산 정상부가 평탄하고 주변 산에 비해 해발고도가 높아 한눈에 주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새가 날아가는 모습을 닮아 ‘매봉산’이라고도 불립니다. 관광 모노레일과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어 쉽게 오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비봉산
📍 주소: 충북 제천시
💰 입장료: 무료
🅿️ 주차: 비봉산 내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비봉산 정상까지 오르는 코스 외에도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용두산

📝용두산은 제천시의 진산으로 높이 871m의 아름다운 산입니다. 북서쪽으로 석기암산과 감악산이 이어지며 산기슭에서 흘러내린 물이 용두천을 이루어 의림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용두산 정상에서는 제천 시내와 주변 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용두산
📍 주소: 충북 제천시 송학면 포전리, 모산동
💰 입장료: 무료
🅿️ 주차: 용두산 내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용두산 정상 외에도 용두천과 의림지를 함께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탁사정

📝탁사정은 제천의 대표적인 여름 피서지로 맑은 계곡물과 노송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제천 9경 중 하나로 꼽히는 이곳은 조선 선조 때 제주 수사로 있던 임응룡이 고향으로 돌아오면서 해송 8그루를 심은 곳입니다.

탁사정
📍 주소: 충북 제천시 봉양읍 탁사정길
💰 입장료: 무료
🅿️ 주차: 탁사정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탁사정 주변의 계곡과 숲길을 함께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덕주사

📝덕주사는 제천의 대표적인 사찰로 신라 진흥왕 때 창건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사찰 내에는 국보 제 55호인 덕주사 삼층석탑과 보물 제 1235호인 덕주사 대웅전이 있어 역사적 가치가 높습니다. 또한 사찰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도 볼거리입니다.

덕주사
📍 주소: 충북 제천시 덕산면 덕주사길
💰 입장료: 무료
🅿️ 주차: 덕주사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덕주사 방문 시 국보와 보물급 문화재를 꼭 둘러보세요.

페이지: 1.    2.    3.

충북 지역별 명소 찾아보기

전국명소 찾아보기

3 thoughts on “제천에서 만나는 자연과 문화의 조화, 가볼만한 곳들(제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