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는 한국의 남동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항구 도시로 그림 같은 섬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여수 밤바다의 황홀한 야경. 엑스포 해양공원의 다채로운 볼거리까지. 여수는 모든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여수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오동도

오동도는 수학여행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1968년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지정된 이 섬은 동백나무로 뒤덮여 있어 ‘동백섬’으로도 불립니다. 섬 내부에는 산책로와 바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특히 해안 절벽으로 이어진 갈림길은 보너스 트랙으로 유명합니다.

📍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222
☎️ 연락처: 061-659-1823
💰 입장료: 무료
🅿️ 주차: 오동도 입구 주차장
🚗출발

💡 여행 팁: 동백꽃이 만발한 봄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안 절벽 트레킹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2012년에 개장된 거대한 아쿠아리움으로, 여수세계박람회장 내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6,030톤의 수조와 300종 34,000마리의 수중동물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
☎️ 연락처: 1833-7001
🕰️ 운영시간: 연중무휴
💰 입장료: 성인 28,000원, 청소년 24,000원, 어린이 20,000원
🚗출발

💡 여행 팁: 온라인에서 할인 티켓을 구매하면 저렴하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 프로그램인 ‘오션라이프 디너’를 체험해보세요. 🐠

향일암

향일암은 해돋이가 천하일경인 4대 관음 기도처이자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성지입니다. 관음전과 거북돌 등 다양한 명소를 갖추고 있으며 해수관세음보살과 연리지가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길 85
☎️ 연락처: 061-644-4742
🕰️ 운영시간: 04:00~20:00 (입장마감 18:00)
🚗출발

💡 여행 팁: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기 위해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거북돌과 연리지를 둘러보며 영적인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여수 밤바다와 향일암, 오동도 등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관광명소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하늘 위를 달리며 여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1
☎️ 연락처: 061-664-7301
🕰️ 운영시간: 09:30~21:30(매표마감 21:00)
💰 입장료: 성인 15,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린이 10,000원
🚗출발

💡 여행 팁: 야간에 방문하면 여수 밤바다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카 탑승 전 향일암이나 오동도를 먼저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금오도

금오도는 여수의 대표적인 섬 여행지로 아름다운 해안선과 다양한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금오도에는 금오산, 금오해수욕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금오도길
☎️ 연락처: 061-659-3114
🅿️ 주차:
🌐 홈페이지

💡 여행 팁: 금오폭포와 금오해수욕장을 둘러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또한 금오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전경은 장관입니다. 🏞️

돌산공원

돌산공원은 여수 밤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화려하게 빛나는 돌산대교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공원 내 돌산대교 준공 기념탑에서 다채로운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여수 해상 케이블카 돌산 탑승장이 인접해 있어 편리합니다.

📍 위치: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산1
☎️ 연락처: 061-659-4000
🕰️ 운영시간: 연중무휴 24시간 개방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돌산대교와 여수 시내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

페이지 : 1./   2./   /3.  /  4./

전남 지역별 명소 찾아보기

전국명소 찾아보기

3 thoughts on ““여수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여수가볼만한곳 소개” (여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