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해 바다를 품은 속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비선대에서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속초 해수욕장에서는 모래사장을 거닐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속초는 자연과 문화가 함께하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비선대

📝설악산 천불동 계곡에 위치한 비선대는 거대한 암반과 바위벽이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비가 오면 암반을 타고 흐르는 물줄기가 작은 폭포를 이루며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또 마고선이라는 신선이 이곳에서 승천했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 이처럼 비선대는 신비로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명소입니다.
비선대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산1-1
🚗출발

💡 여행 팁: 일출과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비룡폭포

📝비룡폭포는 속초의 대표적인 자연 관광지입니다. 높이 약 50m의 폭포가 장관을 이루며 주변의 울창한 숲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특히 여름철에 방문하면 시원한 폭포수와 함께 청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룡폭포

📍 주소: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산100-1
🚗출발

💡 여행 팁: 여름철에 방문하면 시원한 폭포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속초 등대전망대

📝속초 등대전망대는 속초의 대표적인 전망대로 높이 약 60m의 등대와 함께 동해안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등대 꼭대기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360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등대 아래에는 해양박물관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속초 등대전망대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산1-1
🕰️ 운영시간: 연중무휴
💰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출발

💡 여행 팁: 등대 꼭대기의 전망대에서 360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해 보세요.

🔍︎속초 엑스포 타워

📝속초 엑스포 타워는 1998년 속초 세계옹기문화엑스포 개최를 기념하여 세워진 타워입니다. 높이 약 150m의 타워에는 전망대와 레스토랑, 상점 등이 입점해 있어 속초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속초 엑스포 타워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산1-1
🕰️ 운영시간: 09:00~22:00/입장마감 21:30
💰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출발

💡 여행 팁: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속초 엑스포 타워를 방문해 보세요.

🔍︎속초 해수욕장

📝속초 해수욕장은 속초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아름다운 해변과 백사장,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여름철 피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해수욕과 함께 다양한 해양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속초 해수욕장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산 1-1
🅿️ 주차: 유료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해수욕 시 안전에 유의하고 주변 식당과 카페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등대해수욕장

📝등대해수욕장은 속초의 또 다른 명소로 아름다운 백사장과 함께 등대가 있어 독특한 풍경을 자아냅니다. 해수욕 외에도 산책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입니다.
등대해수욕장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산 1-1
🅿️ 주차: 유료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등대 주변을 산책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립산악박물관

📝국립산악박물관은 우리나라의 산악 문화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산림청이 2014년에 건립하였으며 1층에는 국내 명산 소개와 영상실, 기획 전시실이 있고, 2층에는 산악 체험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산악 교실, 암벽 등반, 고산 체험, VR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산악박물관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산 1-1
🕰️ 운영시간: 화-일 09:00-18:00 (월요일 휴관)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박물관 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이지: 1.    2.    3.    4.

강원도 지역별 명소 찾아보기

전국명소 찾아보기

3 thoughts on “속초: 동해안 최북단 도시에서 느낀 여유와 여행의 추억(속초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