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여행: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하루 계획하기”(포천2)

포천 여행은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산사원에서의 평온한 시간, 서운동산의 아름다운 경치, 수목원 프로방스의 다양한 식물들이 조화를 이루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산사원

📝가양주를 중심으로 한 한국 전통주를 다루는 박물관이에요. 산사정원 세월랑에는 큰 술독들이 나란히 늘어서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고, 손으로 만진 유물과 관련 자료를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박물관 관람 후에는 배상면주를 맛볼 수 있으며 가양주, 과실주,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어요.  한국 전통 술 갤러리죠.

📍 주소: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432번길 25
🕰️ 운영시간: 09:00 – 17:00
💰 입장료: 3.000/2.500
🚗출발

💡 여행 팁: 외국인들도 좋아하는 전통 술 갤러리입니다.

🔍︎서운동산

📝서운 동산은 1969년에 조경이 시작되어 1987년에 대한민국 관광농원 1호로 개장했습니다. 호수를 둘러싼 이곳은 가든 레스토랑, 야외 공연장, 어린이 물놀이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자연과 동물, 곤충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사계절마다 다양한 조경과 계절별 이벤트를 통해 변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내진로9번길 237
🕰️ 운영시간: 09:00~17:00
💰 입장료: 성인(15세이상) 7,000원
🚗출발

💡 여행 팁: 일찍 출발해 일출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메이징파크

📝어메이징파크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시설로 가득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적합한 장소입니다. 아기자기한 테마가 있는 놀이공원과 함께 자연 속에서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어메이징파크로 67
🕰️ 운영시간: 10:00 – 18:00
💰 입장료: 성인 15,000원, 어린이 10,000원
🚗출발
💡 여행 팁: 미리 온라인 예매를 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장산계곡

📝해발 877m의 지장산은 차가운 지장 냉골로 유명하며 울창한 숲과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합니다. 지장산계곡은 5km 동안 차가운 물이 흐르며 한탄강으로 이어지며 계곡 입구에는 소나무와 궁예의 성터가 있습니다. 잘 정비된 등산로와 그늘이 많아 여름철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 주소: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지장산로 88
🕰️ 운영시간: 상시
🚗출발

💡 여행 팁: 수영복을 챙겨가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도마치계곡

📝도마치계곡은 맑은 물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자연의 보물입니다. 여름철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며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답게 물드는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로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입니다.

📍 주소: 경기도 포천시 도마치로 136
🕰️ 운영시간: 24시간 개방
🚗 출발

💡 여행 팁: 이곳은 환경청이 고시한 도내 유일의 청정 지역으로 천연기념물인 열목어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 수목원프로방스

📝수목원프로방스는 다양한 식물과 아름다운 경관이 어우러진 곳으로 특히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각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정원과 테마별 식물들이 조화를 이루며 편안한 산책로가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주소: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수목원로 147
🕰️ 운영시간: 09:00 – 18:00 (마지막 입장 17:00)
💰 이용요금: 60,000원~180,000원
🚗 출발

💡 여행 팁: 카메라를 꼭 챙기세요!

🔍︎ 화적연

📝화적연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역사적인 유적이 있는 곳으로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특히 화적연의 독특한 바위와 물이 어우러진 풍경은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냅니다. 산책을 하며 자연을 즐기고 피크닉도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 주소: 경기도 포천시 화적연로 119
🕰️ 운영시간: 상시
🚗 출발

💡 여행 팁: 평일 방문 시 한적해요!

🔍︎ 아프리카예술박물관

📝아프리카 대륙의 다양한 국가와 부족에서 수집한 3,700여 점의 예술작품과 민예품을 전시하는 박물관과 야외전시장이 있습니다. 3개의 대형전시실과 영상관, 박제관 등에서는 아프리카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보여주는 유물들을 볼 수 있으며, 외부에는 다양한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주소: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예술로 45
🕰️ 운영시간: 10:00 – 18:00
💰 입장료: 성인 5,000원 / 어린이 3,000원
🚗 출발

💡 여행 팁: 전시 일정 미리 확인하세요!

페이지: 1.    2.    3.    4.     5.

경기도 지역별 명소 찾아보기

전국명소 찾아보기

동행

Recent Posts

“순천 여행, 자연과 문화를 만나는 힐링 코스”

자연과 역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순천에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는 숨은 명소들이 가득합니다. 울창한 숲 속에 자리…

1개월 ago

“부안에서의 힐링, 자연 속에서의 하루”

부안의 자연은 스트레스를 날려줄 최고의 힐링 공간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숲속 산책로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마음의…

2개월 ago

전북 부안,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여행지”

부안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문화유산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웅장한 변산반도와 고즈넉한 사찰들이 어우러져 여행자들에게 잊지 못할…

트랜스 지방의 숨겨진 위험: 당신의 건강을 위협하는 이유

식물성 기름의 가공 과정에서 생성되는 트랜스 지방은 우리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

2개월 ago

“탈모, 나도 모르게 발생하는 ‘셀프 탈모’의 원인과 예방”

탈모는 이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국민 질환이다. 잘못된 생활습관이 유발하는 '셀프 탈모'의…

안동에서 즐기는 힐링 타임:안동학가산온천

안동 학가산 온천은 pH 9.8의 중탄산 알칼리 나트륨 성분으로 수질이 뛰어난 힐링 공간입니다. 노천탕과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