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여행 필수 코스: 놓칠 수 없는 가볼 만한 장소”(충주1)

충주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역사적 유산을 자랑하는 도시입니다. 중원문화의 중심지로서 충주호와 월악산 국립공원에서의 자연 탐방,  충주박물관에서의 역사 탐방 등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산물을 맛보는 즐거움도 놓치지 마세요.

🔍︎충주호

📝소개
충주호는 충청북도 충주시와 제천시에 걸쳐 있는 대형 인공호수로 자연 경관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호수 주변에는 다양한 레저 활동과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호수의 맑은 물과 주위의 산들이 어우러져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유람선을 타고 호수를 둘러보는 것도 추천할 만한 활동입니다.

📍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동량면 하천리
🚗출발

💡 여행 팁: 유람선 예약은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금대

📝소개
탄금대는 충주에서 가장 유명한 역사적 명소 중 하나로 삼국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역사적인 전투 장소입니다. 이곳은 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지점으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탄금대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일몰은 환상적이며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가흥동 산 1-3
🚗출발

💡 여행 팁: 해질녘에 방문해 일몰을 감상하세요.

🔍︎비내섬

📝소개
비내섬은 충주에서 가장 특별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 중 하나로 섬 전체가 강물에 둘러싸여 있어 독특한 풍경을 자아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푸른 잔디와 꽃들이 가득한 섬의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자전거를 대여해 섬을 한 바퀴 도는 것도 좋은 선택이며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앙성면 비내리
🚗출발

💡 여행 팁: 자전거를 대여해 섬을 둘러보세요.

🔍︎수안보온천

📝소개
수안보온천은 충주의 대표적인 온천지로 천연 온천수의 효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중 하나로 다양한 온천 시설과 숙박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온천수는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탑골길 10
🕰️ 운영시간: 06:00 – 22:00
💰 입장료: 성인 10,000원, 어린이 5,000원
🚗출발

💡 여행 팁: 온천욕 후에는 근처 맛집에서 지역 음식을 즐겨보세요.

🔍︎충주라바랜드

📝소개
충주라바랜드는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를 테마로 한 가족 여행지로 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놀이기구는 물론 라바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실내외 놀이 공간 등이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라바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기념품 샵도 있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일대
🕰️ 운영시간: 10:00 – 18:00
💰 입장료: 성인 12,000원, 어린이 8,000원
🚗출발

💡 여행 팁: 주말에는 사람이 많으니 평일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활옥동굴

📝소개
활옥동굴은 충주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 중 하나로 천연 동굴의 신비로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동굴 내부는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다양한 석회암 형성이 돋보이며 동굴 탐험을 통해 자연의 경이로움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동굴 내부가 시원해 피서지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동굴 탐험 후에는 인근의 자연 경관을 즐기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대소원면
🕰️ 운영시간: 09:00 – 17:00
💰 입장료: 성인 10,000원, 어린이 8,000원
🚗출발

💡 여행 팁: 동굴 내부가 어두우니 안전에 유의하세요.

🔍︎충주 박물관

📝소개
충주 박물관은 충주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유물과 전시물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내부는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충주 역사를 체계적으로 전시하고 있으며 교육적인 가치가 높아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히 추천됩니다. 또한 상설 전시와 함께 다양한 기획 전시가 열려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탑평리 100
🕰️ 운영시간: 09:00 – 18:00 (월요일 휴관)
🚗출발

💡 여행 팁: 기획 전시 일정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깊은산속옹달샘

📝소개
깊은산속옹달샘은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 잡은 힐링 공간으로 명상과 치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고요하고 청정한 자연 환경 속에서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장소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워크숍이 열립니다. 특히 자연 속에서의 명상과 요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힐링을 선사합니다. 숙박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 장기 체류하며 힐링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노은면 우성1길 100
🕰️ 운영시간: 09:00~18:00
💰 입장료: 프로그램별 상이
🚗출발

💡 여행 팁: 명상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수주팔봉

📝소개
수주팔봉은 충주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로 여덟 개의 봉우리가 아름답게 늘어서 있는 경관을 자랑합니다. 이곳은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로 비교적 쉬운 산행 코스와 함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철 단풍이 절경을 이루어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봉우리마다 다른 풍경을 자랑해 산행 내내 지루하지 않으며 자연 속에서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출발

💡 여행 팁: 등산 장비를 잘 준비하고 방문하세요.

페이지: 1.    2.

충북 지역별 명소 찾아보기

전국명소 찾기

동행

View Comments

Recent Posts

“순천 여행, 자연과 문화를 만나는 힐링 코스”

자연과 역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순천에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는 숨은 명소들이 가득합니다. 울창한 숲 속에 자리…

1개월 ago

“부안에서의 힐링, 자연 속에서의 하루”

부안의 자연은 스트레스를 날려줄 최고의 힐링 공간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숲속 산책로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마음의…

2개월 ago

전북 부안,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여행지”

부안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문화유산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웅장한 변산반도와 고즈넉한 사찰들이 어우러져 여행자들에게 잊지 못할…

트랜스 지방의 숨겨진 위험: 당신의 건강을 위협하는 이유

식물성 기름의 가공 과정에서 생성되는 트랜스 지방은 우리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

2개월 ago

“탈모, 나도 모르게 발생하는 ‘셀프 탈모’의 원인과 예방”

탈모는 이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국민 질환이다. 잘못된 생활습관이 유발하는 '셀프 탈모'의…

안동에서 즐기는 힐링 타임:안동학가산온천

안동 학가산 온천은 pH 9.8의 중탄산 알칼리 나트륨 성분으로 수질이 뛰어난 힐링 공간입니다. 노천탕과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