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동해안 최북단 도시에서 느낀 여유와 여행의 추억(속초2)

아름다운 동해 바다를 품은 속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비선대에서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속초 해수욕장에서는 모래사장을 거닐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속초는 자연과 문화가 함께하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비선대

📝설악산 천불동 계곡에 위치한 비선대는 거대한 암반과 바위벽이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비가 오면 암반을 타고 흐르는 물줄기가 작은 폭포를 이루며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또 마고선이라는 신선이 이곳에서 승천했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 이처럼 비선대는 신비로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명소입니다.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산1-1
🚗출발

💡 여행 팁: 일출과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비룡폭포

📝비룡폭포는 속초의 대표적인 자연 관광지입니다. 높이 약 50m의 폭포가 장관을 이루며 주변의 울창한 숲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특히 여름철에 방문하면 시원한 폭포수와 함께 청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주소: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산100-1
🚗출발

💡 여행 팁: 여름철에 방문하면 시원한 폭포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속초 등대전망대

📝속초 등대전망대는 속초의 대표적인 전망대로 높이 약 60m의 등대와 함께 동해안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등대 꼭대기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360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등대 아래에는 해양박물관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산1-1
🕰️ 운영시간: 연중무휴
💰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출발

💡 여행 팁: 등대 꼭대기의 전망대에서 360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해 보세요.

🔍︎속초 엑스포 타워

📝속초 엑스포 타워는 1998년 속초 세계옹기문화엑스포 개최를 기념하여 세워진 타워입니다. 높이 약 150m의 타워에는 전망대와 레스토랑, 상점 등이 입점해 있어 속초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산1-1
🕰️ 운영시간: 09:00~22:00/입장마감 21:30
💰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출발

💡 여행 팁: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속초 엑스포 타워를 방문해 보세요.

🔍︎속초 해수욕장

📝속초 해수욕장은 속초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아름다운 해변과 백사장,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여름철 피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해수욕과 함께 다양한 해양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산 1-1
🅿️ 주차: 유료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해수욕 시 안전에 유의하고 주변 식당과 카페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등대해수욕장

📝등대해수욕장은 속초의 또 다른 명소로 아름다운 백사장과 함께 등대가 있어 독특한 풍경을 자아냅니다. 해수욕 외에도 산책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입니다.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산 1-1
🅿️ 주차: 유료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등대 주변을 산책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립산악박물관

📝국립산악박물관은 우리나라의 산악 문화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산림청이 2014년에 건립하였으며 1층에는 국내 명산 소개와 영상실, 기획 전시실이 있고, 2층에는 산악 체험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산악 교실, 암벽 등반, 고산 체험, VR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산 1-1
🕰️ 운영시간: 화-일 09:00-18:00 (월요일 휴관)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 주차장 운영
🚗출발

💡 여행 팁: 박물관 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이지: 1.    2.    3.    4.

강원도 지역별 명소 찾아보기

전국명소 찾아보기

동행

View Comments

Recent Posts

“순천 여행, 자연과 문화를 만나는 힐링 코스”

자연과 역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순천에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는 숨은 명소들이 가득합니다. 울창한 숲 속에 자리…

1개월 ago

“부안에서의 힐링, 자연 속에서의 하루”

부안의 자연은 스트레스를 날려줄 최고의 힐링 공간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숲속 산책로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마음의…

2개월 ago

전북 부안,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여행지”

부안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문화유산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웅장한 변산반도와 고즈넉한 사찰들이 어우러져 여행자들에게 잊지 못할…

트랜스 지방의 숨겨진 위험: 당신의 건강을 위협하는 이유

식물성 기름의 가공 과정에서 생성되는 트랜스 지방은 우리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

2개월 ago

“탈모, 나도 모르게 발생하는 ‘셀프 탈모’의 원인과 예방”

탈모는 이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국민 질환이다. 잘못된 생활습관이 유발하는 '셀프 탈모'의…

안동에서 즐기는 힐링 타임:안동학가산온천

안동 학가산 온천은 pH 9.8의 중탄산 알칼리 나트륨 성분으로 수질이 뛰어난 힐링 공간입니다. 노천탕과 다양한…